본문 바로가기


산청군, ‘제16회 도전! 허준 골든벨’ 개최
산청군, ‘제16회 도전! 허준 골든벨’ 개최
한의과대학2023-11-10

원광대 한의학과 박건욱씨 골든벨 영예

산청군은 지난 7일 산청IC축제광장 특설무대에서 ‘제16회 도전! 허준 골든벨’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한의대생들에게 산청 한방산업을 널리 알리고 학업 증진의 꿈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대구한의대학교, 원광대학교, 세명대학교, 동의대학교, 가천대학교, 대전대학교 등 6개 대학 한의학과 한의대생 90명이 참가한 가운데 박용기 동국대학교 교수와 권은경 아나운서 사회로 진행됐다.

대회 결과 원광대 한의학과 박건욱(2학년)씨가 골든벨을 울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골든벨 행사와 함께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품 문제풀이를 실시하는 등 행사 참여도를 높여 한의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박건욱씨는 “가벼운 마음으로 참가했는데 골든벨까지 울려 기쁘다”며 “이번 수상의 경험이 앞으로 한의사로 꿈을 펼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이 순간을 잊지 않고 선한 영향력을 베풀고 산청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는데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진행한 골든벨 행사는 서경방송(채널8)을 통해 특집방영 될 예정이다.

출처: 산청군, ‘제16회 도전! 허준 골든벨’ 개최-미디어투데이 – http://www.mediatoday.asia/905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