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의과대학 송현석, 안지영 학생..대한한의학회지에 원광대학교 한방병원 경옥고의 우수함 보고]
[한의과대학 송현석, 안지영 학생..대한한의학회지에 원광대학교 한방병원 경옥고의 우수함 보고]
한의과대학2022-12-06

– 본교 한방병원 경옥고의 뇌 염증 조절 효과를 과학적으로 규명 –

[한의학과 4학년 송현석]
[한의학과 4학년 안지영]

지난 2022년 12월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한의학과 4학년 송현석, 안지영 학생은 대한한의학회지에 “Anti-inflammatory activity of Kyungok-go on Lipopolysaccharide-Stimulated BV-2 Microglia Cells“ 논문을 발표하였다. 송현석, 안지영 학생은 한의약제제의 우수성을 과학적으로 증명하고자 2021년부터 꾸준히 연구를 진행하였다. 특히, 본교 한방병원의 경옥고를 이용하여 면역 조절 및 염증 개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여 이번에 논문을 발표하였다.

송현석, 안지영 학생은 한방병원 실습과 더불어 한의과대학 약리학실험실에서 2년여간 꾸준히 활동하여 이와 같은 성과를 얻었으며, “본교 대학병원 경옥고의 우수성을 과학적으로 증명함으로서 추후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 연구를 지도한 한의과대학 박성주, 배기상교수는 “한의과대학 학생들의 열정이 만들어낸 쾌거”라며, 꾸준히 한의약소재의 효과 증명과 과학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