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이후 수업운영 안내
최근 집단감염 중심의 지속적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고, 추석 연휴 이후 코로나19 재확산이 예상됨에 따라 대학 구성원의 안전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수업운영 방안이 변경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 변경사항(비대면 2주 연장)
◎ 전 교과목 7주차 2020.10.18.(일)까지 비대면 수업 시행
▣ 7주차 이후 수업 방향 안내
1) 거리두기 2단계 수준 유지 단계 시
◎ 교양은 비대면 수업이 원칙, 전공은 과목별 학년별 제한적 대면수업 가능
◎ 교무처 승인한 교과목에 한정하여 제한적 대면수업 허용
– 대면수업이 불가피한 실험·실습 교과목
– 40명 이하의 전공교과목 중 대면수업 신청 과목
◎ 대면수업 방법
– 수강학생 동의(서약) 필수
– 강의실 학습자간 거리두기 시행 및 강의실 변경 가능
– 대면수업 자체 조를 편성하여 수업 시행(대면조:오프라인,비대면조:온라인)
( 비대면조를 위한 강의내용(문서화일) 업로드 )
◎ 대면수업 미참여 학생 대책
– 미참여 학생의 학습을 위해 오프라인 강의내용(문서파일) 업로드
– 학생 과제 제출에 따라 출석인정 가능 및 성적부여 교수 재량
2) 거리두기 2단계 이상 격상 시(지역 확산 및 대학 확진자 발생 포함)
◎ 전면 비대면 수업 전환
3) 거리두기 1단계 수준으로 완화 시
◎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 병행
◎ 과목에 따라 2학기 전체를 비대면수업으로 지속하는 것도 가능
▣ 수시고사 안내
◎ 별도의 일정을 지정하기 않으며 상시평가 및 과제 대체로 가능
◎ 수시고사 기간 중 강의는 시행(강의자료 업로드)
※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대응에 따라 수업방법을 유연하게 운영 예정.
2020. 09. 28
교 무 처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