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애환 많은 교포들에게 따뜻한 위로됐길”
“삶의 애환 많은 교포들에게 따뜻한 위로됐길”
한의과대학2024-06-10

원광대 한방병원, 日 오사카서 의료봉사 및 건강 강연 진행

원광대학교 한방병원(병원장 이정한)은 지난달 27일부터 3일간 일본 원불교 오사카교당에서 한의 의료봉사 및 건강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이정한 병원장을 비롯해 강형원 한의과대학 교수 및 한방병원 직원 등 총 7명이 참여해 오사카에 있는 재일교포 및 지역주민 110여 명을 대상으로 침·부항·한약·추나 치료 등 한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이정한 병원장은 ‘자세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라는 제목으로, 또한 강형원 교수의 ‘마음건강 마음챙김’이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을 진행해 신체건강뿐만 아니라 마음건강까지 일상에서 스스로 잘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2.png

이와 관련 이정한 병원장은 “15년만에 일본 오사카교당을 다시 찾아와서 감회가 더욱 새롭고, 진료상담을 하다 보니 재일교포분들이 과거 일본 사회의 차별과 냉대 속에서 삶의 애환들이 많음을 알 수 있었다”면서 “이번 의료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그분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히며, 해마다 지속적으로 방문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원불교 오사카교당 김법조 교구장은 “원광대 한방병원 의료봉사단의 따뜻한 마음과 손길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은 원광대 한방병원이 국내외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인도주의적 가치를 실현하고, 전통 한의학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원광대 한방병원은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다양한 의료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한의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