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광대학교 주종천 교수, 사상체질의학회 신임회장 선출
원광대학교 주종천 교수, 사상체질의학회 신임회장 선출
한의과대학2020-08-28

사상체질의학회, 주종천 신임회장 선출

사상체질의학회 신임회장에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주종천 교수가 선출됐다.

지난달 28일 사상체질의학회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한 임시총회를 개최, 원광대 주종천 교수를 신임 회장에 선출하고 김수범 원장(우리한의원)의 감사 연임을 승인했다.

사상체질의학회에 따르면 총회는 매년 3월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치러졌다.

신임회장으로 선출된 주종천 교수는 2003년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로 발령받아 원광대 광주한방병원 전임의, 원광대 순천한방병원 원장을 거쳐 현재 원광대 전주한방병원 체질의학과장 및 통합암센터장·임상시험센터장을 역임하고 있다.

주 신임회장은 사상체질의학회의 방향성에 대해 언급하며 “사상의학의 전통을 올바르게 계승하고, 사상의학이 국민의 건강과 삶을 증진시키는 맞춤의학이자 체질의학이 될 수 있도록 한의학 관련 단체 및 타 학회와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사상체질의학회는 향후 부회장 및 이사진 임명과 함께 △학술위원회 △편집위원회 △표준화위원회 △국제교류위원회 등 실무를 위한 각종 기구 구성을 할 예정임을 밝혔다.

[출처 한의신문 김태호 기자 2020.06.08 http://www.akomnews.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39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