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광한의 공지사항

[긴급공지]2020학년도 1학기 대면수업 계획 변경 안내
[긴급공지]2020학년도 1학기 대면수업 계획 변경 안내
한의과대학2020-05-12

2020학년도 1학기 대면수업 계획 변경 안내

– 실험실습 교과목 : 대면수업 잠정 중단, 추후 진행여부 공지예정
– 이론       교과목 : 1학기말까지 비대면 온라인 수업 유지.

우리대학은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이번 2020년 1학기 수업을 단계적 대면수업(9주차, 10주차, 11주차)으로 진행하고자 공지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용인지역 거주자의 확진을 시작으로 지역전파가 계속 확산되고 있어 이에 대한 우려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상황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처음의 계획대로 수업이 진행되기 어렵다고 판단되어 기존의 단계적 대면수업 방침을 전면 재조정하고자 합니다.

갑작스러운 변경으로 인해 교수님과 학생, 그리고 학부모님 모두 혼란과 불편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급격하게 지역전파가 늘고 있으며, 젊은층의 무증상 감염 특성으로 인한 우려가 증폭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계획 변경은 불가피하다고 판단됩니다. 예상치 못한 전국적인 감염 재확산 가능성으로 인한 선제적 결정이오니, 학생과 교직원 여러분의 이해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실험실습 교과목의 경우 일부 대면수업이 시작되었으나, 이를 전면적으로 잠정 중단하고 추후 재개일자를 공지하고자 합니다.  

실험실습 교과목은 원래 계획대로 9주차(5월11일)부터 대면수업이 시작되었으나 현재 심각한 상황 변화로 인해 대면수업을 전면적으로 잠정 중단합니다. 추후 재개여부 및 일자는 추이를 보고 결정하여 공지하겠습니다. 실험실습 과목이라 하더라도 비대면 수업이 가능한 경우에는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추후 대면수업이 재개되더라도, 코로나19의 확산 양상에 따라 전면적으로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실험실습 교과목의 종강일자를 일정기간 연장하여 수업시수의 충족에 문제가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이론 교과목의 경우는 현재의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1학기 내내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합니다.

기존의 계획으로는 10주차와 11주차에 걸쳐 이론 교과목의 단계적 대면수업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이를 전면 변경하여 1학기 내내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합니다. 학생들은 현재와 같이 인터넷 강의실을 이용한 비대면 수업에 적극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온라인 수업의 진행과정에서 강의콘텐츠와 출석 인정 등에 대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니터링을 강화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사람이 중요합니다. 사람이 곧 하늘이고, 생명이 우선이며, 예방이 최선입니다. 우리대학에서는 학생들이 안심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만반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발열 체크와 실내외 소독 등 위생적이고 안전한 캠퍼스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번 제한적 대면수업으로의 변경은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님 등 원광가족 구성원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결정한 사안입니다. 갑작스러운 대면수업 계획의 변경에 대해 다시 한번 양해를 부탁드리며 구성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대면수업 대상 교과목 : 실험실습교과목(추후 재개일자 공지)

  • 2020.05.12(화) 부터 대면수업 전면 중지(진행여부를 재공지 예정)
  • 기간 : 15주 수업 준수. (2020.07.10.(금)까지 수업기간 연장 가능)
  • 대상 : 실험실습 교과목 전체(단, 비대면 수업이 가능할 경우 전환 권고함)
  • 방법 : 교과목 특성에 따라 강의실 변경하여 수업 가능(거리두기 1~2m)

온라인 비대면 수업 대상 교과목 : 이론 교과목(1학기 중 온라인 수업)

  • 기간 : 15주 수업 준수.(2020.06.26.까지)
  • 대상 : 이론 교과목 전체, 그리고 실험실습 교과목 중 비대면 수업 가능 교과목
  • 방법 : 강의 동영상 자료 활용(실시간 온라인 포함)
    ※ 동영상 강의 콘텐츠는 학생들의 학습기간을 2주 이상 설정하여 운영.

기타 안내사항

   교수자

  • 수업계획서관리(웹정보서비스)에서 기존의 대면/비대면 예정과 수업방법을 수정.
  • 출결관리(웹정보서비스)의 메시지 전송 기능을 활용하여 수강생에게 정보 전달.

   학생

  • 수강신청 조회에서 수업시작일 또는 수업방법을 다시 조회.
  • 온라인 비대면 강의콘텐츠 조회를 수시로 확인(미접속시 결석처리 될 수 있음).
  •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온라인으로 공결 신청(학생 공지사항 확인).

교 무 처 장